대전로펌과 알아보는 남편출산휴가, 불리한 처우 시 제재는?

대전로펌과 알아보는 남편출산휴가, 불리한 처우 시 제재는?, 노동변호사

대전로펌과 알아보는 남편출산휴가 거부 시 사업주에 대한 제재는? 배우자(아내)의 출산을 이유로 근로자(남편)이 휴가를 청구하는 경우 사업주는 그 근로자에게 10일의 휴가를 주어야 합니다. 이 때 대전로펌이 말하길, 유급휴가를 주되, 출산전후휴가급여 등이 지급된 경우 그 금액의 한도에서 사업주는 지급책임을 면합니다. 만약 근로자가 배우자의 출산을 이유로 휴가를 청구하였는데도 휴가를 주지 않거나 근로자가 사용한 휴가를 유급으로 하지 않은 경우 사업주는 500만 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받게 됩니다. 불리한 처우를 받았다면 남편출산휴가는 1회에 한정하여 나누어 사용할 수 있으며, 배우자(아내)가 출산한 날부터 90일이 지나면 청구할 수 없습니다. 사업주는 배우자출산휴가를 이유로 근로자를 해고하거나 그 밖의 불리한 처우를 해서는 안 됩니다. 이를 위반한다면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천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집니다. 이와 관련하여 질문이나 우려 사항이 있는 경우 법무법인(유한) 대륜 대전로펌의 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법무법인 대륜법무법인(유한)대륜 지점안내

서울, 부산, 대구, 인천, 광주, 대전, 울산, 수원, 고양, 창원, 성남, 청주, 부천, 남양주, 천안, 전주, 안산, 평택, 안양, 포항, 의정부, 원주, 춘천, 진주, 순천, 목포, 제주

> 전국 38개 지점 어디에서나 노동전문변호사가 동일한 고퀄리티의 법률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상황별 전문변호사 TIP

노동전문변호사의 다양한 법률 지식과 정보를 제공합니다.